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가족여행에 딱인 가성비 기장숙소, 와이컬렉션 by UH Flat 오시리아

by Emmi 2024. 10. 6.

이번 부산여행 때 묵었던 숙소, 와이컬렉션 by UH Flat 오시리아를 소개해 드릴게요!

 

와이컬렉션 by UH Flat 오시리아 예약

 

우리 가족은 즉흥 여행을 좋아해요. 해외여행은 자주 갈 수 없으니 몇 달 전에 심지어 1년 전에 준비하기도 하지만, 국내여행은 하루 이틀 전에도 준비해서 슝~ 잘 떠나는 편이거든요. 이번 부산여행도 바로 전날에 가기로 확정하고서 숙소를 빠르게 알아봤어요. 다행히 부산은 숙소가 무척 다양하고 많은 도시라서 갑자기 결정해도 저렴하고 깨끗한 곳을 찾을 수 있어서 좋아요. 
 
지난 2월에 부산에 갔을 때 마티에 오시리아에 묵었었는데, 깨끗하고 넓어서 좋았거든요. 마침 아고다에  '와이컬렉션 by UH Flat 오시리아'? 이름도 긴데 비슷해 보이는 곳이 싸게 나와있길래 예약을 할까 말까 눈여겨보았어요.  눈여겨보던 중에  Run of the House 룸타입이 처음엔 없었는데, 갑자기 생기면서 가격도 2박에 16->13만 원대로 낮아져서 옳다쿠나! 하고 예약을 했답니다.
 


Run of the house는 룸타입을 정하지 않고 숙소 측에서 알아서 배정해 주는 요금인데, 어차피 뷰 상관없이 최저가격의 룸을 예약하려고 했었기 때문에 별 상관없었어요.

 
 

와이컬렉션 by UH Flat 오시리아 체크인 

 

와이컬렉션 by UH Flat 오시리아는 비대면 체크인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체크인 몇 시간 전에 예약한 채널을 통해서 메시지로 공동현관비번, 숙소 현관 비밀번호, 주의사항 등이 메시지로 온답니다. 
 


마티에 오시리아와 동만 다르지 같은 단지였던.. ㅎ
어쩐지 비슷해 보였어요.  
숙소 체크인이 4시이고 11시에 체크아웃인데, 요즘은 우리나라 숙소들은 왜 이렇게 시간을 박하게 주는지 모르겠어요. 11시 체크아웃이면  체크인은 당연히 3시여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저만 그런가요? 

 
 

와이컬렉션 by UH Flat 오시리아 룸소개 

 

와이컬렉션 by UH Flat 오시리아는 6명 이상이 묵을 수 있는 큰 룸타입을 제외하고는, 다 같은 평수인데 뷰에 따라 가격대가 다른 것 같았어요. 시티뷰, 부분 오션뷰, 오션뷰 이렇게요.  예약할 당시에 고층으로 요청을 드렸고, 그 요청을 들어주신 건지 16층에 배정되었어요. 뷰는 당연히 시티뷰였답니다. 부분 오션뷰보다는 시티뷰가 낫기 때문에 맘에 들었어요. (지난번에 마티에 오시리아에 묵었었는데 부분 오션뷰가 거의 공사장뷰여서 별로였어요.)
 


레지던스형 숙소라서 방이 2개, 화장실 2개, 주방과 거실 세탁실까지 갖추고 있어요.  들어가자마자 어두운 톤으로 맞춰진 인테리어가 맘에 들었어요!  들어서면 긴 복도를 마주하게 되는데,  그 복도 사이사이 방 2개와 화장실, 세탁실이 배치되어 있어요. 복도 끝에 작은 거실과 거실과 마주한 주방이 있는데, 모든 것이 깔끔 깔끔하고 주방도 너무나 잘 갖춰져 있어서 마음에 쏙 들었답니다. 
 

커다란 냉장고, 주방과 거실사이 커다란 식탁, 전동식으로 여닫을 수 있는 그릇장에 채워져 있는 그릇 ㅎㅎ  장기숙박에 딱 좋을 것 같은 숙소였어요.  
 


TV도 보통 호텔 등에서 볼 수 있는 크기가 아니고 정말 가정집에 놓을 법한 커다란 사이즈여서 좋았어요.  저녁에 놀다가 들어와서 흑백요리사 보면서 쉬기에 딱! ㅋㅋ

침실1
드레스룸 옆에 스타일러 있음
침싱1에 딸린 욕실

 

침실 2개 중 하나에는 드레스룸과 욕실이 딸려있어요. 드레스룸은 벽장이라고 해야 맞지만 꽤 커서 그 안에 캐리어를 펼쳐놓아도 될 것 같은 크기였고요.  드레스룸 옆에 스타일러가 있어서 숙소에 있을 때 요긴하게 잘 썼어요.
욕실은 샤워부스가 딸린 작은 욕실이고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디스펜서가 설치되어 있어요. 수건장에 여분 수건 2장과 드라이어가 들어있었답니다!

침실 2

두 번째 침실에도 더블침대가 놓여있고요. 여긴 옷장이 있고 별 다른 건 없어요.

메인욕실

메인 욕실에는 욕조가 있어서 아이 목욕 시키기도 좋고요.

세탁실

세탁실에 세탁기뿐 아니라 건조기도 갖추고 있는 숙소가 얼마나 될까요? ㅎㅎ 여러모로 장기숙박에 제격인 곳이에요.

단점이라면 기장 쪽에 있기 때문에 부산의 주요 관광지와 조금 거리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인데, 뚜벅이 여행자라면 가고자 하는 목적지에 가깝고 교통이 편리한 곳에 숙소를 잡는 게 당연히 좋겠고... 우리 같은 가족단위 여행객은 보통 자차여행이 많으니 이동이 크게 불편하지는 않아요.  저렴한 가격, 숙소의 청결함, 편안함이 더 우선이기 때문에 크게 만족한 숙박이었어요!  다음에 부산에 가더라도 무조건 다시 갈 의사가 있답니다!

이상 내돈내산 ‘와이컬렉션 by UH Flat 오시리아’ 스테이 후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